Search

TEAMPL100

더 나은 ‘나’를 꿈꾸는 ‘우리’

인생의 변화와 성장이 필요한 이들에게 웰니스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Mission 글쓰기 습관을 통한 자아 정체성 확립, 나아가 습관 디자인을 통한 성장마인드셋 함양

당신은 자신이 바라는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가?

우리는 자아정체성 확립을 위해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내면 소통을 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믿음을 편집하고, 수정하고 확장하면서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닮아가려 합니다. 바로 ‘습관’ 을 통해서 말입니다. 습관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작은 변화를 통해 우리는 자아실현적 행복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클리어)
이러한 가치를 투영한 ‘글쓰기 습관’은 아주 다양한 분야에서 그 유익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감정조절, 스트레스 감소, 창의성 개발, 기억력 향상, 명확한 사고력, 자아인식, 자신감 향상 등 학업적 성취를 넘어선 인간의 내적 고양에 효과가 있음을 여러 논문과 실제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이라도 매일 글을 써야 비로소 ‘생각’을 하게 된다.”(낸시 소머스 교수, 하버드대학교)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 ”내가 진짜 아는지 모르는지 써보면 안다” 이와 같은 명언들은 뇌과학, 인지과학, 행동과학, 심리학, 교육학 등 인간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통합적 결론으로써의 글쓰기 유익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고, 되고 싶은지.
근원적인 질문에 생각하고 그것을 글로 정제해 가다보면 뚜렷한 자기 객관화 작용이 이루어집니다. 글쓰기 습관을 통한 긍정적인 자기 증명이 쌓여갈수록 우리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더욱 뚜렷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은, 이러한 개념을 실체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교육이라는 양식울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생각의 지평을 넓혀주는 글쓰기, AI 시대의 미래 교육 자작자작과 함께!

AI시대를 맞이하는 지금, 미래 교육의 지향점에 대하여
‘무엇을 가르치고, 무엇을 배워야 하는가’ 에 대한 숙고가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AI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아는 것을 넘어 깨닫고 통찰하여 지혜로운 관점을 가진 인재가 필요해졌습니다. 어쩌면 인간 고유의 사고 능력이 가장 강력하게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 보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생각할 ‘틈’이 더욱 필요해졌습니다.
바쁜 일상 중 단 10분! 하나의 사유를 몰입해서 생각해볼 수 있도록 글쓰기 환경을 만들어 주는 건 어떨까요?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어느 정도의 깊이로 생각 해왔는지, 그리고 나는 어떤 사람인지’ 써 보면서 알게 되는 메타인지 과정은 나만의 고유한 지식 포트폴리오가 되어 긍정적인 자기 인식과 자기 증명의 좋은 도구가 될 것입니다.
기술과 세상이 아무리 빠르게 바뀌어가도 변하지 않는 본질적 질문은 존재합니다. 그러한 질문을 놓치지 않고 행복한 삶을 꿈꿀 수 있도록 미래 교육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생각 중심 글쓰기, AI 디지털 교육 플랫폼!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과 정서적 내면 성장을 돕기 위한 코칭 제품입니다. 글감 콘텐츠부터 AI피드백, 디지털북 발행까지 유기적으로 통합된 유일한 end-to-end 지능형 글쓰기 교육 솔루션으로써, 현재 전국 약 6,000여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수 업무에 부담을 줄이면서 보다 간편하고 체계적인 글쓰기 중심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글쓰기의 유익함을 모두가 경험할 수 있게 최적화된 워크플로우와 튜터링 시스템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23 TEAMPL100